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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금 설계를 잘하기 위한 조건

허강훈 2018. 12. 20. 12:30

판금 설계를 잘하기 위한 조건

판금은 자동차나 비행기, 지붕 건축, 승마용 등 수많은 일상적인 물체에 사용됩니다. 이것은 박판 금속이 오늘날의 응용 프로그램의 중추가 되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생산된 제품의 신뢰성은 주로 사용된 판금의 품질에 달려있을 만큼 중요합니다. 즉, 시트 설계자는 정확한 금속 시트 부품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일련의 설계 전략을 잘 지켜야 합니다. 이러한 설계전략은 무엇입니까?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아래글을 참고하시오. 유용한 판금 디자인 팁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다음 팁은 표준화된 제조 관행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신뢰해도 됩니다. 첫 번째는 굽힌 반경입니다. 판금은 굴곡 시험 중 응력을 견뎌야 합니다. 이 시험은 금속판의 굽힘 성을 검사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판금이 한 점을 넘어 구부러지면 균열이 생깁니다. 이 점을 최소 굴곡 반경이라고 합니다. 설계자는 최소 굽힘 반경을 염두에 두고 금속 시트 부품을 항상 설계해야 합니다. 최소 굽힘 반경의 정확도는 두 가지 요인, 즉 공정과 공구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연성 시트보다 작은 굽힌 반경이 가능합니다. 연속 강도로 작업하는 경우 최소 굽힙 반경은 두께와 같아야 합니다. 가장 현대적인 FDM (Design for Manufacturability)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이러한 요소를 고려합니다.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산업 표준으로 제안된 표준을 제안하고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 번째는 구멍 크기입니다. 모든 판금 프로젝트에서 구멍 크기와 위치를 지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시트 두께보다 큰 구멍 크기는 항상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멍 크기가 줄어들면 작은 크기의 펀치가 필요합니다. 펀치 크기가 너무 작으면 펀칭 중에 시트가 왜곡되거나 파손될 수 있습니다. 두 구멍 사이의 간격은 두께의 적어도 두 배가 되어야 합니다. 두 개의 구멍 사이의 거리는 성형 또는 굽힙 같은 공정 중에 변형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는 플랜지 너비입니다. 기본적으로 플랜지는 내부 또는 외부 기지이며, 물체를 배치하거나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판금 가공의 표준 규칙이 있습니다. 플랜지 폭은 금속판 두께의 4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는 플랜지 너비가 낮으면 금속 시트에 자국이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 번째는 개성 굽힘질입니다. 판금 가공 중에 에지를 강화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잘못 수행하면 불필요한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피하려면 90도 미만의 각도에 대한 조항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는 굽힘과 구멍 사이의 간격입니다. 다른 가공 중에 변형을 피하고자 굽힙과 구멍 사이에 간격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판금 설계 규칙은 굽히면 선과 구멍 모서리 사이의 거리가 금속 스톡의 두께보다 두 배 커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 한 모든 팁과 제조 가능성을 위한 강력한 설계 및 어셈블리 소프트웨어는 완벽한 디자인을 보장합니다. 정확한 판금 설계는 낭비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제공 업체의 효율서을 향상합니다.